티스토리 뷰

질에서 냄새가 나서 고민하는 여성분들이 많은데 이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 향수나 청결제를 쓰게 됩니다.

하지만 냄새는 없어지지 않아서 사랑하는 연인과 관계를 하게 될 때 자꾸 신경이 쓰이게 됩니다.

 

여성의 생식기에는 유산균(락토바 실리)이 있어서 질을 보호하고 유해한 균들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하지만 어떤 이유로 인해 문제가 생겨 가려움, 분비물 증가, 냄새가 발생한다면 이상이 생긴 것이므로 원인을 바로 알고 개선해야 합니다.

 

이 글을 참조해서 질냄새의 원인과 해결 방법을 확인하시고 개선하시기 바랍니다.

 

 

질 냄새의 원인과 해결 방법을 알아보자!
질 냄새의 원인과 해결 방법을 알아보자!

 

질 냄새의 원인?

일반적으로 건강한 여성들은 질에서 냄새가 나지 않으나 어떤 원인으로 인해 냄새가 날 수 있으므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질염

평상시에 깨끗하게 관리를 했지만 질에서 냄새가 나거나, 쓰라림, 가려움, 분비물, 따가움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질염을 의심해 볼 수 있으므로 병원에 방문하셔서 치료하시기 바랍니다.

 

청결

분비물, 따가움, 가려움 등이 없고 냄새만 날 경우 깨끗하게 씻지 않은 것이 원인일 수 있으니 청결하게 관리하면 개선될 수 있습니다.

 

그 밖의 원인

● 요로를 통한 오염

● 면역력 저하

● 대변이나 소변에 의한 오염

● 관계를 통한 오염

● 이물질에 의한 오염

● 성병

● 너무 끼는 옷

● 골반암

● 질 건조증

● 호르몬 이상

● 충분한 생리대 교환 부족

 

질 냄새의 종류와 해결 방법?

질 냄새의 종류는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냄새의 종류에 따라 원인이 다르므로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썩은 고기 냄새

썩은 고기 냄새는 주로 탐폰을 사용하는 여성에게서 나타나는데 탐폰을 오랜 시간 동안 사용하게 되면 세균 증식이 발생해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 표기되어 있는 적당한 시간을 맞춰서 탐폰을 사용하면 해결됩니다.

 

맥주 냄새

맥주의 냄새와 같이 흰색 분비물이 나온다면 진균(칸디다) 곰팡이일 수 있고 이 곰팡이가 발생하는 이유는 청결하지 않거나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많이 발생합니다.

 

● 청결하게 관리하고 상담을 통해 약을 섭취하면 해결됩니다.

 

마른오징어 냄새

마른오징어 냄새는 세균성 질염인데 회색을 띠는 분비물이 나오고 냄새가 납니다.

냄새가 심하다 하여 세정제를 많이 사용하면 질의 산 수치가 무너질 수 있으므로 좋지 않습니다.

 

● 약산성을 유지시켜주는 세정제를 사용하고 냄새가 제거되지 않는다면 전문의와 상담 후 항생제를 섭취하면 해결됩니다.

 

질 냄새, 염증 예방?

질 냄새나 염증은 충분히 예방이 가능하므로 꼭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질 냄새나 질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우선 청결하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강한 세정제나 비누 주의하는 것이 좋고 할 수 있는 한 물로 씻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주의점은 심할 정도로 질 내부를 씻을 경우 염증이 안으로 번질 수 있고 이로운 박테리아가 제거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너무 꽉 끼는 속옷이나 바지보다는 면이나 통기성이 좋은 소재로 된 옷을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대는 4시간을 넘기지 말고 교체해주고 탐폰은 상품에 표기된 기간에 따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같이 보면 도움이 되는 글

 

 

 

질 입구 가려움의 원인과 질환에 대해 알아보자!

질 입구에 가려움이 시작되면 생각보다 신경도 많이 쓰이고 관계 후에 발생한다면 성병이 아닐까 하는 걱정부터 앞서게 됩니다. 민감한 부위이므로 방치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경우 자

blog.gytntm.com

 

 

성병의 잠복기간과 검사시기를 알아보자!

성병으로 인해 병원을 찾는 사람은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성병은 한번 감염으로 평생을 관리해야 하는 경우도 있고 자신도 모르게 남에게 전염을 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한데요. 특히

blog.gytntm.com

 

 

사후피임약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자!

사후피임약을 쓰게 되는 경우는 아무래도 원하지 않는 임신을 예방하기 위해서 일 텐데요. 피임을 제대로 하지 않아서 많이 섭취하는 피임약으로 난자가 자궁에 착상하는 것을 방해하는 역할을

blog.gytntm.com